테마/스크랩

[스크랩] 재치있는 친절

보늬 2009. 5. 15. 15:25

      
      재치있는 친절 
      비 오는 거리에서 버스를 기다리고 있는데 
      한 늙수그레한 여인이 버스에서 내렸다. 
      그녀는 버스를 갈아 타려는지 
      내가 서 있는 버스 정류장으로 천천히 걸어왔다. 
      그리고 시간이 한참 흐른 다음에 말을 걸었다. 
      "몹시 험악한 밤이로구먼. 안 그렇수? 
      그렇더라도 이제는 
      그리 오래 기다리지 않아도 버스가 오지 않겠수?" 
      나는 어디로 가는 길이냐고 물었다. 
      그리고 여인의 대답에 놀라 소리쳤다. 
      "아까 부인이 내린 그 버스가 바로 그곳에 가는데 왜 내렸어요?"  
      제 말은 목적지까지 가지 않고 왜 내렸느냐는 겁니다.
      그러자 그 여인은 몹시 난처한 듯이 더듬거리며 말했다.
      "뭐랄까, 다리를 심하게 저는 젊은이가 버스에 타고 있었다오. 
      그런데 누구 하나 자리를 양보하는 사람이 없지 않겠수. 
      그렇다고 나 같은 늙은이가 자리를 양보하면 
      젊은이가 거북해할 것 같아서요. 
      그래서 난 젊은이가 내 곁으로 다가 올 때쯤 
      다 온 것처럼 벨을 누르고 일어났다우. 
      덕분에 그 젊은이는 내 자리에 앉으면서도 거북스러워하지 않았다오. 
      버스는 항상 있으니까 다음에 타면 되지 않겠수?" 
      - 옮긴 글 -
      
      


      ─━☆비평가와네티즌이 선정한 한국베스트명시모음☆─━

      출처 : 열 린 바 다
      글쓴이 : 조영인 원글보기
      메모 :